본문 바로가기

앤텔레콤 블로그 온라인 개통 대리점을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

GomT 2024. 9. 11.

앤텔레콤 블로그 온라인 개통 대리점을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

 

1. 들어가며

앤텔레콤-블로그-온라인-대리점을-잘-선택해야-하는-이유

네이버를 비롯한 구글, 다음에서 '선불폰'이나 '선불유심'으로 검색하면 참 많은 수의 콘텐츠가 검색됩니다.

그 중에서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앤텔레콤(N-telecom) 사업자들의 개인 블로그 글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개통 절차에 대한 글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정작 소비자들이 궁금해 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서 짚어주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워낙 많은 수의 대리점 사업자들이 경쟁적으로 글을 올리다 보니 글의 내용이 획일적이죠. 단순히 상위 노출만을 노리는기 위한 찍어내기 식의 글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앤텔레콤 블로그 온라인 개통 대리점을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글을 써 보겠습니다. 제대로 운영하고 있는 곳을 선택하는 팁도 정리해 볼 생각입니다.


2. 태블릿 소유자 회원번호

태블릿-소유자-회원번호

앤텔레콤을 개통해 줄 수 있는 '전산'을 발급받은 사업자들은 저마다 대리점 코드를 발급 받습니다. 그것을 태블릿 소유자 회원번호 라고 합니다.

개통을 아이패드 또는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 PC에 발급 받습니다. 또한 앤텔레콤 사업자는 곧 본사의 '회원' 자격을 얻어야만 대리점 사업을 할 수 있죠. 따라서 태블릿 전산을 발급받은 대리점주를 식별하는 7자리 숫자가 바로 태블릿 소유자 회원번호 입니다.

개통을 원하는 소비자가 대리점을 고를 때 핵심이 되는 것이 바로 이것이며, 사업자들의 글에서 강조되는 것이 바로 이 대리점 코드입니다. 따라서 어떤 코드를 입력하느냐에 따라서 개통 대리점이 결정되는 것이죠.


개통시 태블릿 소유자 회원번호 입력 과정

1) 태블릿 소유자 회원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안되는가?

통신사 본사로 직접 방문해서 개통하지 않는 이상 대리점 코드를 반드시 입력해야만 합니다. 실재 개통 과정에서 해당 코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는 구조입니다. 

2) 좋은 대리점과 나쁜 대리점이 있는가?

디시인사이드의 알뜰폰 갤러리나 여타 커뮤니티에서 앤텔레콤과 관련된 글을 종종 봅니다. 해당 오프라인 지점 또는 개통 담당자의 잘못된 안내 또는 사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분통을 터트리는 내용도 있죠. 그런 글을 접할 때 마다 속상합니다.

극단적으로 좋고 나쁨을 논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개통에만 혈안이 되어 있지는 않은가?'를 고려해야 하지 않을까요?

신규 개통 업무 외에도 소비자가 불편해 하거나, 직접 해결할 수 없어서 끙끙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지속적으로 문의 및 피드백을 요청할 수 있는지를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3. 온라인 대리점을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

대리점을-잘-선택해야-하는-이유

우리는 어떤 것을 결정할 때 고민합니다. 그것이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선택지'가 부여되었을 때, 신중하게 고려하죠.

앤텔레콤 선불유심을 개통할 때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검색창의 상단에 있고, 보이는대로 아무 코드를 입력하는 것은 내가 사용할 유심칩을 좀 더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회를 날리는 것과 같습니다.

최소한 다음의 요건을 충족하는지 정도는 검증해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앤텔레콤 정식 개통 대리점이 맞는가?
2) 사업자 등록을 한 사업자인가?
3) 개통 뿐만 아니라 변경 및 오류 해결을 책임지는가?
4) 담당자가 무선이동통신 관련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가?
5) 판매 목적 또는 불법 영업행위를 하고 있지는 않은가?
6) 온라인 채널의 친구 수 및 팔로워가 어느 정도인가?

1) 정식 업체 확인 방법

제대로 된 통신 업체를 구분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요건은 '사전승낙판매점'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사전승낙서는 사업자에게 의무이며 반드시 이를 소비자에게 고지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업자 등록조차 되지 않은 대리점은 있을 수 없겠죠?

 

2) 개통 및 변경 오류 해결을 지원

신규 고객 확보에만 열을 올리는 곳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기존 소비자들에 대한 서비스 응대 또는 오류 상황 해결 안내에는 미흡한 모습을 보이는 곳도 있죠.

소비자가 오류 해결을 요청할 때에는 충분히 안내를 해야 하는 의무가 사업자에게는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판단할 수 있는 뚜렷한 지표는 없지만 적어도 팔로워는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마치며

자, 여기까지 앤텔레콤 블로그 온라인 개통 대리점을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작성해 봤습니다.

어느 정도 참고가 되셨나요? 핵심만 짚어서 써 봤는데 많이 미흡한 것 같네요. 더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블릿 소유자 회원번호 엔텔레콤 개통할 때 필요한 이유

태블릿 소유자 회원번호 엔텔레콤 개통할 때 필요한 이유1. 들어가며앤텔레콤 선불유심을 개통하기 위한 절차에 대한 글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편의점이나 다이소 등에서 공유심칩을 구매한

rossal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