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 조회 방법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 조회 방법
대한민국은 정부24 라는 포털 서비스를 통해 국민 각자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인터넷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 외국에 나갔을 때, 놀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우리나라의 개인정보 열람 시스템인데요. 증명서나 서류 발급에 빠르게는 일주일, 늦게는 한 달여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는 비약적으로 속도가 빠릅니다. 오프라인에서도 행정 복지센터에 방문하면 금방 서류를 뗄 수 있지 않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민등록증 발급일 확인이 필요할 때
살면서 주민등록증(주민증)의 발급 일자를 확인해야 하는 때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24에서 이것을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경우 또한 흔치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참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왜냐하면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발급일자를 확인해야 할 때가 꼭 한 번쯤은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비대면 온라인 핸드폰 개통을 할 때, 주민증을 분실한 경우 발급 일자를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촬영본이라도 남아있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꼼짝 없이 개통을 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업무를 처리해야 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시스템 정기점검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 방법
정부24 포털사이트에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민등록증 발급 진행상황 조회 웹페이지 접속
2.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3. 인증 방식 선택 (간편인증,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4. 본인 인증 진행
5. 주민등록증 발급상황조회
먼저 정부24 포털에 접속합니다.
본디 이 웹페이지는 주민증의 '교부 상태'를 확인하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새롭게 발급 받은 경우 어느 정도 발급이 진행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곳인데요. 마지막으로 발급받은 신분증의 발급일 또한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 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 방식은 세 가지 입니다. 위의 것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내가 나임을 증명' 합니다. 수단이 없는 경우 확인할 수 없습니다.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나 각종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간편인증은 총 10개의 민간 인증서를 지원합니다.
모든 단계를 진행하고 나면 나의 주민등록증 발급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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